일 수익 5달러 미만은 블로그 운영을 고민해야한다(저품질 블로그)
일단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포스트의 개수가 500개인데, 일수익 5달러 즉 월 150달러에 근접하지 못하는 분들은 앞으로 운영에 대한 고민을 해보아야합니다. 왜냐하면 저품질 블로그 일 수 있기 때문이지요. 조금 더 정확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포스트의 개수가 500개 티스토리 기준으로 포스트 400개정도를 작성하면 월 100달러 수준에 도달하게됩니다. 그치만 단순하게 포스트 개수가 400개, 500개 라는 수치가 중요한게아닙니다.
얼마나 양질의 정보를 담은 포스트를 많이썼냐가 중요하죠. 포스트 400개라면 블로그 운영 1~2년차입니다.그리고 포스트 1개당 약 2~3시간을 소요한다고하면, 약 800시간 정도를 소요한 것입니다. 이때부터 월수익이 100달러라고하면 지속수익을 감안했을때 최저시급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양질의 포스트 400개를 작성한 시점에서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아래에 해당됩니다.
1. 네이버, 다음, 구글 중 자신의 글이 최 상위에있는 포스트가 5개정도는 되야 정상이고
2. 포스트를 2~3일 안써도, 기존에 쓴 글에서 하루3~4달러는 벌려야하며,
3. 일 조회수는 최소 1,000을 넘게됩니다.
포스트 개수 400개 -> 월100달러,
포스트 개수 500개 -> 월150달러
저품질 블로그 운영하면 힘듭니다.
이정도 수준의 수익이 창출되지 않는다면, 수익형 블로그는 과감하게 접고 다른 투잡을 생각하시는게 더 이득일 수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말씀드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포스트 400개, 블로그 운영한지 1~2년 여기까지 여러분들은 많이 노력했을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아무리 열심히 써도 내 글을 읽지도 검색하지도 않는다면? 시간 투자 대비 효율도 안나올 뿐더러 차라리 단기알바를 뛰는게 더 이득일 것입니다.
보통 블로그를 갓 시작한 사람의 열정은 대단합니다. 하루 포스트개수 3~5개는 거뜬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는 하루 포스트 개수 5개 미만으로 작성하여야합니다. 시스템 상으로 15개까지 작성이 가능하지만, 포스트 1개당 2시간씩 5개만 작성해도 10시간입니다. 만약 너무 짧은 시간 간격으로 많은글을 쓸 경우에도 알고리즘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5개를 넘어가고부터, 그 다음글은 예약을 걸어둡니다.
그렇게 6개월을 쓰면 약 200개정도가 쓰는데, 이때부터 자신의 블로그가 포털들에게 수집되어지고 배포가되는 시기입니다. 400개가되면 상위 노출글도 몇개 보유할 수 있고, 500개부터는 날개달릴 블로그들은 날개가달립니다. 그런데, 아무리써도 수익이 오르지않는다면?
여러분들의 시간은 귀중하고 금이기 때문에, 500개까지 작성해서 150달러에 도달하기 힘들면 과감하게 다른 수단을 찾는게 더 빠를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블로그가 무엇을 충족하지 못하였고 분석해서 달려들 수 있습니다. 그치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정도까지 블로그를 하진 않을 것이며, 이미 1년이 지난 시점에서 권태기가 올 수 있습니다.
자신이 양질의 정보를 담은 글 500개를 썼다 일 수익 5달러가 안나오는날이 많다라면,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블로그에 대한 공부를 하거나 취미로하시거나 과감하게 그만두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시간은 금이고 귀중합니다. 포스트 500개면 할만큼 했습니다. 이렇게까지 왔는데 5달러가 안된다면 말 그대로 품질이 낮은 저품질 블로그입니다.
마지막으로 최소한의 일말의 희망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로 내 블로그가 저품질인가? 확인 방법입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한 글을 작성하시고, 해당 글의 핵심키워드를 다음(DAUM)에 검색했을때, 작성시간 기준 정렬 후 최소 상위 5개 글 이내로 못들어간다고 한다면, 더 이상의 블로그 운영은 의미가 없다고 판단합니다.
다른글 더 보기
GTX A 노선, 계획, 개통일, 개통역, 성남, 용인, 창릉, 광역급행철도
할아버지 꿈 해몽, 할아버지가 나오는 꿈, 할머니가 나오는 꿈
자전거 사고 대처, 민사, 형사, 자전거 사고 보험처리, 합의금, 교통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