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별 음식 궁합 알아보기, MBTI 체질

MBTI별 음식 궁합 알아보기, MBTI 체질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맞으면 맞는거고 틀리면 틀린겁니다.

MBTI는 사람의 성격과 성향을 16가지로 나타낸 지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성격과 성향에 따라 체질을 유추하여 MTBI와 한의학 체질이 어느정도 맞는다는 전제에 음식 궁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100% 완벽하지 않아 재미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MBTI

토양형(土)

ESTP, ESFJ

해당 MBTI는 육식에 가까운 성향입니다. 육류, 채소, 과일, 견과류 등을 즐겨먹는데 ESTP와 ESFJ는 土+양기 성향을 갖고있어 성격도 급하고 식욕도 높아 과식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운음식, 단짠단짠 조합일 수록 식욕을 제어하기 힘들기 때문에 쌀, 고기, 채소 등 골고루 적당한 간을 해서 먹는것이 올바른 섭취 방법입니다.

ESFP, ENFJ

土+음기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위장이 강해서 문제가 생기는 유형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손에꼽는 체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식을 잘할 수 있으며 두통과 신경과민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고기보다는 비건 or 채식 주의자 성향이 강하며, 그나마 육류보다는 해산물이 잘 어울리는 유형입니다.

MBTI

나무형(木)

INTP, ESTJ

INTP와 ESTJ는 木(나무)+음기 체질로 해산물보다는 육류나 채소가 맞습니다. 대장이 민감하기 때문에 해산물을 많이먹으면 화장실을 자주갈 수 있기 때문에 해산물을 섭취해야한다면 날것보다 따뜻하게 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ISTP, INTJ

INTP와 ESTJ는 木(나무)+양기 체질로 마찬가지로 육식을 즐기는 성향입니다. 단, 土체질보다 木체질은 땀흘릴 수록 건강하다라는 한의학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갈비탕, 백숙, 삼계탕 등 육류인데 땀을 흘리게해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고 마찬가지로 적당한 운동으로 땀을 흘려주면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 컨디션이 안좋을땐 水에서(해산물 등) 나는 음식은 드시지않는게 좋습니다.

MBTI

물 형(水)

ISTJ, INFJ

잔병이 많은 MBTI입니다. 위장도 예민해서 찬 음식은 절대로 피하셔야하며, 푹 익고 신선한 음식을 먹어야합니다. 자극적인 음식도 피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친환경 유기농 음식을 잘 섭취해야하는 MBTI이며, 水+음기 체질이 강해 신선한 해산물이 좋습니다.

ISFJ, ISFP

水+양기 체질로 아이스크림, 냉면과 같은 찬 음식을 좋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름에 배탈 나기 쉬운 유형이며 몸이 따뜻해지는 삼계탕같은 음식이 좋습니다. 차가운 음식을 먹야아한다면 따뜻한 음식과 함꼐 같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MBTI

금 형(金)

ENFP, ENTP

金+양기가 강한 성향으로 완벽주의자이며 간이 약해 육식은 잘 맞지않기 때문에 채소와 해산물 위주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ISTP, INTJ와는 반대로 땀을 흘리면 기도 동시에 나올 수 있기때문에 과격한운동보다는 지속적인 스트레칭이 중요하며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해야합니다.

ENTJ, INFP

金+음기가 강한 유형으로 마찬가지로 간이 약합니다. 육식은 오히려 병의 근원일 수 있으며 신장도 약해서 피로도 약합니다. 비타민이 높은 푸른채소, 건강한 해산물 중심으로 먹어야하며 모자란 단백질은 콩이나, 견과류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다른글 더 보기

아파트 브랜드, 아파트 브랜드 인기 순위, 아파트 건설사 종류, 래미안,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자이, 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 롯데캐슬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갈등, 관계, 관련주, 이유

지진 세기, 지진 규모, 리히터 규모, 지진 진도

MBTI별 범죄를 저질르면?

돈을 쓸어담은 MBTI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