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PIN번호, 수익지급받기(챕터#3)

애드센스 PIN번호, 수익지급받기(챕터#3)

애드센스 PIN번호 입력

지난번 우리는 애드센스 신청과 승인에 대해서 공부하였다. 복습하자고 생각하고 요약하면

1. 애드센스 심사 전 -> 애드센스가 좋아할만한 조건을 갖추자

  •    – 1,500자 이상의 글을 하루 1~2개 작성하자
  •    – 45일간 글을 총 50~60개 수준으로 만들어야한다.
  •    – 저작권 위반을 하지 않고 글을쓴다.

2. 심사 요건을 갖췄다면 애드센스 홈페이지로부터 애드센스를 신청한다.

  •    – 심사기간은 최대 1달이 걸릴 수 있다.
  •    – 만약 요건을 갖췄는데도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았다면 무료로 블로그를 진단해드리니, 댓글바랍니다.

3.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면 먼저 10달러를 달성하고 애드센스 PIN번호를 받자.

이번글은 3번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적어보겠다.애드센스 승인받기까지 여러분들은 내가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없을까 고민했을 것이며,이짓을 하면서까지 애드센스를 승인받아야하나 싶을것이다.만약 승인까지 과정에서 나는 도저히 블로그 체질이 아니다 싶으면 포기해도 좋다.

쉽게 돈을 버는 방법은 없다.누군가가 나에게 사탕발린 말을 하면서 쉬운 수익을 보장하겠다고 말하면,믿지마라 그건 다 사기다.돈을 많이벌기위해서는 1%의 재능을 타고나서 아무도 할 수 없는 직업을 갖거나,노력해서 버는 방법바께 없다. 애드센스 10달러를 달성하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뜬다. 첫번째 관문이 애드센스 승인이라면, 두번째 애드센스 PIN 수령은 정상적인 사람을 가려내는 관문이다.

애드센스 PIN

수익 10달러를 달성하면, 처음 애드센스에 가입할 때 입력한 주소로 애드센스 PIN번호가 적힌 우편을 송부해준다. 그렇단 말은 애드센스 PIN번호가 적힌 우편번호를 받아야한다는 사실이고, 내가 주소를 잘못 입력했다면 받지 못한다.이미지에 써있듯이 4개월이 지났는데 애드센스 PIN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 즉 애드센스 PIN번호가 담긴 우편을 수령하지 못한다면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이 된다는 것이다.

우편물 수령 주소를 확인하자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애드센스 PIN

애드센스를 클릭하고 지급을 누른다.

애드센스 PIN

아래 창에서 설정관리를 눌러주면 자신의 주소를 수정할 수 있다. 필자는의 경험담을 말해준다면, 참고로 애드센스 PIN은 4번까지 재발송이 가능하다. 3번째 발송까지 약 3달이 지났는데, 우편이 오지 않았다. 그래서 주소를 확인해보니 시 구 동 까진 잘 적혀있었는데, 거주하고 있는 집의 세부주소가 누락되어있었다.

더군다나 코로나 때문에 우편 수령이 늦어질 수 있다라는 문구만 보았고, 필자는 이러한 이유로 주소를 자세하게 확인하지 않았다. 세부주소를 수정한 후 마지막 재전송을 눌렀는데, 약속의 4달이 지났다. 약 10일간 광고가 사라졌었고, 당시 상실감과 허탈감은 극심했다. 그렇게 블로그의 꿈을 접어야하나 싶은 생각에 퇴근길에 우편이하나 와있었다.

애드센스 PIN

아마 이 우편을 받은날 나는 너무행복했었다. 우편을 뜯으면 애드센스 PIN번호가 있고, 애드센스 관리창에서 이 PIN번호를 입력하였다. 약 1시간이 지났을까 개제중지된 광고들은 다시 살아났다. 이로써 나는 애드센스 승인과 2차 관문까지 통과하여 정상적으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블로거가 되었다. 이로써 모든 심사를 마무리하였다.

세번째로 서브 스테이지가 있는데, 심사는 아니고 바로 달러를 입금할 수 있는 계좌를 만들어서 애드센스에 등록을해야 정상적으로 수익이 입금된다.

애드센스 계좌 연동하기

애드센스 계좌를 연동하기 전 은행에 방문해야한다. 카카오도 해외 달러 입금계좌를 만들 수 있고, 과거에는 SC제일은행에서 300달러 미만 수수료를 떼지않는 계좌가 있었는데, 상품이 사라졌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하는 수 없이 주거래인 신한은행에 방문하여 달러입금용 계좌를 만들었다.

애드센스 PIN

참고로 해외계좌를 개설할때 애드센스에 적힌 영문이랑과 내 계좌 영문이름이 동일해야하니, 꼭 계좌를 만들때 계좌소유자명과 동일하게 만들어야한다. 어찌됐건 수수료를 떼일 수 바께 없다. 참고로 블로그 소득은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기타소득으로 잡힌다. 블로그가 커지면 애드포스트는 국내 플랫폼이므로 자동으로 세금이 떼지는데, 애드센스는 직접 신고해야하니 참고바라며, 위에서 떼가는 수수료는 은행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이므로 세금과 관련이 없다. 계좌를 만들었다면 애드센스 관리창에서 결제수단을 추가해주자.

애드센스 PIN
애드센스 PIN

각 항목을 살펴보면 1. 수취인 ID는 적지않아도된다.

2. 예금주 이름에는 영문의 자신의 이름을 넣는다.

3. 은행이름과 SWIFR 코드는 다음과 같이 작성한다.(물론 은행에 한번 더 확인하면 좋다.)

애드센스 PIN

이렇게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열심히 블로그를 하면 된다. 참고로 애드센스는 100달러를 넘어야 입금해준다. 필자는 첫 수익은 애드센스 개제 후 8달이 소요되었다. 월 10~20달러씩 벌던 시절이기 때문에 한푼 두푼 쌓이는 재미가 있었다.

그렇게 100달러가 달성되면 지급 기준일인 21일에 애드센스에서 자동으로 정산되며, 국내 자신의 계좌로 입금될 때 까지 약 하루에서 이틀 소요된다. 필자는 21일에 정산되면 22일에는 해외에서 달러가 입금되었다고 자동알림이 온다. 위 까지가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 2차관문, 해외계좌 등록 방법이다. 다음 챕터에서는 본격적으로 블로그의 주제와 운영 방법에 대해서 논의해보겠다.

다른글 더 보기

아파트 브랜드, 아파트 브랜드 인기 순위, 아파트 건설사 종류, 래미안,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자이, 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 롯데캐슬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갈등, 관계, 관련주, 이유

지진 세기, 지진 규모, 리히터 규모, 지진 진도

MBTI별 범죄를 저질르면?

돈을 쓸어담은 MBTI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