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받는 방법, 노하우(챕터#2)
애드센스 승인 받기 어려운 이유?
애드센스 승인 받기 어려운 이유를 들어가기전, 애드센스는 구글의 플랫폼이라는 것을 알길 바라며, 구글은 플랫폼 하나는 기가 막히게 만든다.
애드센스는 티스토리나 유튜브 또는 웹사이트에 광고를 송출하여, 웹 페이지에 주인에게 광고수익을 지불해주는 플랫폼이다. 광고를 송출하는 플랫폼이 있는데 그렇다면 의뢰는 어떻게하나?
바로 구글 애즈(Google Ads)다.
광고를 내보내야하는 광고주는 구글 애즈에 돈을주고 광고를 의뢰한다. 예를들자면 A라는 광고를 1회 노출시 100원 해서 총 10,000회 노출을 의뢰한다. 그렇다면 애드센스를 달고있는 웹 사이트나 웹 페이지 들은 이 광고가 개제된다.
자 여러분들이 광고주의 입장이라면, 방문도 적고 감동도없는 곳에 광고가 달리길 바라는가? 아니면 방문자가 터지는 블로그에 광고가 개제되길 바라는가? 아니 인터넷을 떠나서 여러분들이 전광판에 광고를 내보낸다고 치자. 인적이 드문 지하철에 광고를 낼 것인가? 아니면 코엑스 한복판 대형 전광판에 광고를 송출하고 싶은 것일까?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어려운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광고주들로부터 돈을 받고 의뢰를 받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정상적인 블로그나 유튜브에 광고를 송출 해야겠다라는 그 이유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받기를 어렵다. 그렇다면 필자가 애드센스 승인을 어떻게 받았는지 차곡차곡 정리하여 설명하겠다.
45일간 프로젝트, 한땀한땀 영혼을 담아.
애드센스는 짧은 글을 싫어한다.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서는 글을 정성스럽게 써야한다. 필자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위해 1,500자 이상의 글자를 썼다. 1,500자가 얼마 안되보일것 같나? 생각보다 어렵다. 꼭 1,500자의 글자수 이상을 담아 글을 작성하길 바란다.
애드센스는 몰아쓰는걸 싫어한다.
만약 어느 블로거가 1,500자되는 글을 하루에 10개씩 5일간 썼다면? 그렇다면 50개 수준이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50개의 글 개수는 적당하게 승인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애드센스는 글을 몰아서 쓰는걸 싫어한다. 더욱이 하루 글을 10개씩 쓰는 블로거는 좋아하지 않는다.
보통 필자처럼 1년이상된 블로거가 하루 최대 5개 정도를 지킨다면 적절하지만, 신입 블로거들은 3개가 최대라고 생각하자. 필자는 욕심내지 않고 하루 1~2개의 글을 45일간 썼다. 그리고 애드센스에게 나 나쁜사람 아니에요. 꾸준히 글을 쓰려고하는 사람입니다. 를 느끼게 해줘야한다.
애드센스는 많은 사진을 싫어한다.
설명을 위한 이미지 몇장은 첨부해도 좋지만, 글자수 1,500자에 이미지가 20~30장 있다면 애드센스는 “아 얘 승인받을려고 발악하네” 라고 판단한다. 글자수 1,500자에 이미지는 5개 미만이 적절하다.
애드센스는 규칙을 준수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이 부분 명심하자. 애드센스는 구글의 플랫폼이다. 그렇다는 이야기는 구글 포털에 있는 이미지를 모두다 크롤링(Crawling)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의 글에 쓰이는 이미지가 구글에서 함부로 퍼온 글이라면? 바로 저작권 위반이 될 수 있다. 만약 내가 이미지를 꼭 사용해야한다면 이미지의 색상 변형을 하거나, 일부분을 사용하거나 이미지-> 유형 ->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라이선스를 클릭하자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라이선스 이미지는 아무나 다 사용 가능하다.
애드센스를 한번에 받기위해선 모든 규칙을 준수하며, 천천히 자세에 임해야한다. 그렇게 45일 뒤 아래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심사를 요청하면 약 2~4주동안 심사를한다. 애드센스 신청부터 심사까지 최소 1달하고 보름에서 2달이 소요된다. 이미 여기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떨어져 나간다. 그렇지만 우리는 월세받는 느낌을 위해서 참고 또 참아야한다.
애드센스 심사 결과 통보
구글의 애드센스 심사는 사람이 아닌 AI가 진행한다. 그렇기 때문에 탈락 사유가 다소 어이없는 경우가 생길 수 있지만, 필자의 말을 그대로 따라했다면 큰 문제 없이 승인을 받았을 것이다. 필자는 한번에 통과했기 때문이다. 그렇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나면 드디어 광고를 송출할 수 있다. 그러나 바로 돈을 뽑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애드센스 2차 고시가 기다린다. 애드센스 광고를 개제하면 개제 후 4달이내에 10달러를 벌어야한다. 그러나애드센스고시를 통과할 수준의 블로그라면 1달에 10달러를 버는건 어렵지 않다. 그렇게 10달러를 벌면 구글 본사에서 자신의 집으로 6자리 코드가 담긴 우편을 보낸다. 6자리 코드가 담긴 우편을 받아서, 애드센스에 입력을 해야 애드센스 최종 승인을 받는다.
그렇게 6자리 PIN번호를 입력하고 100달러를 찍으면, 수익을 받을 수 있다. PIN번호부터 해외 계좌만들고 수익을 받는법은 다음 글에서 다루겠다.
다른글 더 보기
아파트 브랜드, 아파트 브랜드 인기 순위, 아파트 건설사 종류, 래미안,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자이, 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 롯데캐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