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별 베스트 커플, 최고 궁합
※본 글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맞으면 맞는거고 틀리면 틀린겁니다. 본 글의 순서는 순위와 전혀 상관없습니다.
MBTI INFP와 ENFJ
INFP는 소심한 성향이 강한데, ENFJ는 친목러입니다. INFP의 넓은 이해심와 ENFJ의 친근함은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주기도합니다. ENFJ는 또한 상대를 잘 배려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INFP는 이런 모습에 반할 수 있습니다. INFP가 남자고 ENFJ가 여자인 경우가 가장 베스트지만 성별은 크게 상관없습니다.
MBTI ENTJ와 INFP
INFP는 소심한 성향이 강한데, ENFJ는 선민의식을 갖고있습니다. 즉 ENFJ가 INFP를 챙겨주는 형태이면서 INFP는 ENFJ에게 넓은 이해심을 제시합니다. 이런 부분으로 착한커플의 대표 대명사라고 할 수 있어 좋은 궁합을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둘 사이에는 적절한 선을 꼭 지켜야하며, 만약 이 커플이 헤어진다면 그 적절한 선을 넘었을 것입니다. INFP가 여자고 ENTJ가 남자라면 최고의 커플입니다.
MBTI ENFP와 INFJ
ENFP는 4차원의 세계를 갖고있습니다. 즉 자기만의 세상을 갖고있는데 나쁘게말하면 대가리 꽃밭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머리는 비었고 즉흥적이다라고 표현합니다. 그래서 자유분방한 성격인데, 이기적이다라고 느낄수도있는 반면 INFJ는 갈등을 싫어하는 유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ENFP를 유일하게 받아줄 수 있는 MBTI가 INFJ입니다. ENFP가 여자, INFJ가 남자인 경우라면 좋은 결혼상대지만, INFJ가 여자 ENFP가 남자라면 남자의 MBTI가 아닌 성실함과 책임감의 여부를 보아야합니다.
MBTI INTJ와 ENFP
INTJ는 매우 계획적이고 현실적인 사람으로써 ENFP가 꼭 잡아야할 유형입니다. ENFP와 INFJ의 결혼생활은 흘러가는대로 서로 의지하고 사는 형태라면 INTJ와 ENFP의 결혼생활은 INTJ가 주도하고 ENFP는 그런 모습에 의지하고 사는 형태입니다. 즉 INTJ가 남자 ENFP가 여자라면 여자는 INTJ를 믿고 인생을 완주하면 되지만 INTJ가 싫어하는 무책임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오래만나기 힘듭니다. 반대로 ENFP가 남자 INTJ가 여자라면 흔히 전형적인 한국말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마누라말 잘 들어야 반은 간다” 딱 이 멘트가 ENFP남자 INTJ 여자일때 유형입니다.
MBTI ENTP와 INFJ
ENTP는 자신에게 모자란 부분을 이성에게 매력적으로 꾸준히 느껴야만 정착하는 유형이고 INFJ의 갈등을 싫어하는 유형이 잘 맞습니다. 물론 결혼을 한다하면 INFJ는 ENTP가 자신에게 헌신하는지를 따져봐야하는것이고, ENTP 자신은 정말 자신이 INFJ를 사랑하는지를 따져봐야합니다. 또한 INFJ는 꾸준한 자기관리를 통해 ENTP에게 매력을 어필해야합니다. ENTP가 오히려 여성이라면 INFJ 남자는 헌신하며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됩니다. INFJ가 여성이고 ENTP가 남성이라면 INFJ는 꾸준이 여성으로써의 자기관리를 보여주고 ENTP는 INFJ가 갈등을 싫어하는 유형을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잘 안싸운다는것이지 그만큼 쌓이면 그때는 뒤도돌아보지않고 헤어질 수 있습니다.
MBTI ENFJ와 ISFP
ENFJ는 상대를 잘 배려하며 ISFP는 구속당하기 싫어하는 유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성이 잘 맞는 관계입니다. ENFJ가 남성, ISFP가 여성이라면 이 둘의 지속 가능 연애, 결혼까지 과정은 ISFP가 이 사람에게는 평생 맞춰줘도 되겠다라는 확신이 필요합니다. 만약 ISFP가 남성, ENFJ가 여성이라면 여성입장에서는 조금 속이 타들어갈 수 있지만 반대로 ISFP인 남성이 ENFJ 여성에게 걱정한번도 끼치지않고 사랑받고있다고 느끼게 한다면 이때는 평생을 보고 가도 됩니다.
MBTI INTP와 ENTJ
INTP는 공감대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대화가 안통하면 답답함을 느끼며 자신의 감정이 우선적입니다. ENTJ는 정이 많고 벽을 두지않는 사람이여서 INTP가 여자 ENTJ가 남자라면 자신을 감당해줄 수 있는 ENTJ 남성의 매력에 끌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ENTJ가 남자 INTP가 여자라면 여자는 성숙하거나 엄마같은 여성이여야 합니다.
MBTI ENTP와 INTJ
INTJ는 자신이 사랑하는 이성이라면 현실적이고 순종적인 유형입니다. 또한 자신에게는 철저하고 계획적인 인간으로 INTJ 남성은 베스트 신랑감입니다. ENTP는 이런 모습에 INTJ에게 매우 매력적입니다. 특히 MBTI를 떠나서 ENTP가 모자란 부분을 INTJ의 노력, 극복, 완벽형으로 다가갈려는 모습에 자신도 덩달아 발전합니다. 다만 ENTP가 조심해야할 점은 오히려 INTJ의 미래지향적이고 좋은 계획을 ENTP의 고집이나 성격으로인해 둘다 망할 수 있으니 이성적으로 어느게 더 좋은길인지 이성적으로 잘 판단해야합니다. 반대로 INTJ가 여자, ENTP가 남자인 경우에도 위에서 말했던 “마누라말 잘 들어야 반은 간다” 라는 멘트가 먹히는 사이가 됩니다.
MBTI ISFP와 ESFJ
ISFP는 구속을 싫어하는 유형으로 독신이 많은 MBTI입니다. ESFJ는 정이 많고 헌신적인 유형이라 이 커플은 젊은 유형의 커플보다는 ISFP가 살다보면 어느순간 혼자라는걸 느낄때 짝을 찾아야겠다 하는 시기에 만나는 커플 유형이 많은 경우입니다. 물론이게 대표적인거라고 말할 순 없지만 만약 ISFP가 구속을 싫어하는 유형임에도 특정 이성을 잘 따른다면 그 ISFP는 꼭 잡아야합니다. 이런 성격을 ESFJ가 가장 잘 받아주기 때문에 베스트 커플이라고 표현합니다.
MBTI ESTJ와 ISFP
ESTJ는 정많은 성격입니다. ISFP는 위에서 구속을 싫어하는 유형이라고 언급했는데 제가 두 MBTI를 표현했을때 왜 둘이 베스트커플인지 잘 알꺼라 믿습니다만 이 두 유형은 MBTI보다는 각자 자신이 살아온 인생관과 삶의 수준까지 보고 판단할 커플이라 생각되네요.
MBTI ESFP와 ISFJ
ISFJ는 결혼상대 중 최고로 꼽는 MBTI입니다. 그 이유는 이해심, 배려심이 많아 갈등이 가장 적은 커플입니다. 마찬가지로 ESFP는 자유형인간입니다. 단 ESFP입장에서는 최고의 신랑신부감이 ISFJ일 수 있지만 ISFJ에게 맞춰주지 않는 개인주의 ESFP라면 ISFJ입장에서는 ESFP가 최악의 상대일 수 있습니다.
MBTI ISTJ와 ESFP
ISTJ이는 매우 계획적인 유형이므로 ESFP는 무계획주의자입니다. 만약 ESFP가 순종적이라면 ISTJ와 가장 궁합이 잘 맞는 커플일 수있습니다. 특히 ISTJ가 여자 ESFP가 남자라면 여행/둘만의 시간 등 중심의 커플이 될 수 있으며, ESFP가 여자, ISTJ가 남자라면 긍정적인 미래지향적 가정을 위한 커플이 될 수 있습니다.
MBTI ESFJ와 ISTP
ESFJ는 정이 많은 헌신적인 타입 ISTP는 개인주의 집순이 집돌이 성향이 강한 타입이라 처음부터 연애는 힘들 수 있지만 결혼하면 오히려 같은 S라는 입장에서 계획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ISTP는 과소비는 귀차니즘의 성격이 결혼하면 오히려 안정적인 생활을 만들 수 도 있기에 성격도 보고 판단해야합니다.
MBTI ESTJ와 ISTP
ESTJ와 ISTP는 굳이 서로에게 불필요한 애정표현을 하지않아도 마음으로 잘 통하는 타입이며, 그만큼 서로 신뢰하고있는 커플입니다. 그렇기에 많은에너지를 소모하는 커플이 아닌 그냥 믿음과 신뢰로 뭉친 커플이기 때문에 베스트 유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MBTI ISFJ와 ESTP
ISFJ의 배려심과 이해심, ESTP의 상대방에 맞춰주려고하는 모습은 베스트유형이라고 당연히 말할 수 있습니다. ESTP는 상대에게 잘 맞춰주기 때문에 상대가 이걸 어느순간 권리로 느낀다면 헤어지기 좋습니다만 ISFJ는 이런 모습을 악용하지않는 유형입니다. 성별을 떠나서 좋은 궁합입니다.
MBTI ESTP와 ISTJ
ESTP의 상대를 위한 마음과 ISTJ의 계획적인 유형은 미래지향적인 커플이자 미래지향적인 결혼상대입니다. 이 둘의 연애방식은 서로 함께 성장하는 동반자 유형이므로 마찬가지로 좋은 커플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글 더 보기
아파트 브랜드, 아파트 브랜드 인기 순위, 아파트 건설사 종류, 래미안,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자이, 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 롯데캐슬